[05. Digital Transformation Enablers 정의하기]
앞에서 설명한 목표와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서 소비재 회사에서 구축해야 하는 IT Infrastructure (Enabler)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지난 번 "01. 소비재 회사에서 Digital Strategy 세우기"에서 수행된 전략을 실제로 구현하기 위해서 필요한 Enabler에는 아래와 같은 것이 있다고 언급했었습니다. 이 중에서 " → " 표시를 한 것은 시스템이라기 보다는 구축된 시스템을 통해서 실행되는 Marketing Communication 또는 Campaign의 방향성이라고 보면 되고, 그 나머지 것들이 새롭게 구축해야될 Digital Asset 이라고 보면 됩니다.
- Digital IC (Integrated Communication) → Marketing Communication 방향성
- Mobile Sites (Mobile Campaign Platform)
- SNS Channels
- Online/Offline Linkage Campaign → Marketing Campaign 특성
- e-Commerce Syndication Platform
- Single View Campaign → Marketing Communication 특성
- Social CRM (Consumer Relationship Manag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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