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하기

당신의 "Why, 담대한 소명"은 무엇인가요?

by 예시카의 일상 블로그 2021. 1. 17.

#담대한소명 #일의의미 #나의Why #2020년에는 #우리모두가 #원하는방향으로 #업그레이드하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방금 파타고니아 책을 읽고 소중한 페친분들과 각자의 "Why, 담대한 소명"을 진솔하게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정말 행복한 시간에... 뜨거운 감동에... 솔직한 나눔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27년간 조직에서 주어진 목표를 향해서 앞만 보고 미친듯이 살아온 나 자신에게

이제는 다른 사람이 아닌, "나의 Why! 담대한 소명"을 향해서 나아가야 할 때가 되지 않았나?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 원년을 2021년으로 삼고 두려움과 설레임이 교차하는 마음으로 1월부터 첫 발을 떼려고 하는데,

이런 제게 정말 힘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오늘 나눠주신 말씀들이 정말 보석같아서 꼭 정리해서 나누고 싶네요!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도 어느 누구도 아닌 오롯이 나에게 집중된 "나의 Why! 담대한 소명"을 떠올리는

소중한 시간을 갖으시길 응원합니다!

  • 다른 사람을 채우고 나눠주기 이전에 "완전한 내 자존감을 채우는 한 해"가 되고 싶다. 
  • 온전하게 주어진 "내 시간의 주인"이 되고 싶다. 
  • "한국과 중국을 연결하는 통로"로서 내게 주어질 일과 소명에 충실해 보자. 
  • "건강한 먹거리 생태계"를 만들어서 진정성으로 이 업계를 구하고 소비자를 구하고 나를 구하자. 
  • 내 경험과 지식으로 "젊은이들이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주자. (정신적, 자존감뿐 아니라 취업 기회까지)
  • "숫자적으로 뒷받침이 되는 자립"을 실천해서 보여주고 결과물이 만들어지는 것이 즐겁다. "자립" 소명의식을 나누자. 
  • 그동안의 치열한 삶의 고민과 내공, "커리어와 전문성의 탁월함"으로 다른 영역으로 트랜스포메이션을 시도해 보자. 
  • "브랜드 스토리를 들려주는 에디터"로서 창업가와 직원들이 같은 생각으로 일을 할 수 있도록 명확한 소통자 역할을 하자. 
  • 작년이 "언더스탠딩(understanding)"의 해였다면 올해는 "업스탠딩(upstanding)"의 한 해로 건강한 의료 생태계를 만들어 보자. 
  • "지금 그곳에 있는 사람들의 가슴을 뛰게 하라!" 사람들에 대한 사랑과 열정을 끌어올리는 모습이 감동적이었다. 직원들에게는 일에 대한 설렘, 우리 아이들에게도 가슴이 뛰는 설렘을 선물해주고 싶다. 
  • "나의 자기다움"을 알게 되어서 행복했던 것처럼, 다른 사람들의 행복과 성장을 도와주고 있다. "착하게 살아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보여주고 싶다. 
  • 마음공부를 하다보니 "인간은 항상 성장하기 위해서 존재한다!" 는 것을 알게 되었다. 본인이 스스로만 포기하지 않으면 인간은 항상 성장하게끔 되어 있다. 올 한 해도 나에게 주어진 숙재를 풀면서 "또 한 단계 업그레이드"될 나 자신이 기대된다!
  • "마음건강"이 중요하다. 내 마음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자. 나를 더 사랑하자!
  • "남에게 도움을 주는 존재"가 되고 싶어서 창업을 했다. 내가 느끼는 인생의 참 모멘텀인 여행을 더 많은 사람이 편리하게 누릴 수 있도록 이 "업계의 정보 불균형"을 해소해 주자!
  • 내가 충분해야, 나부터 차고 넘쳐야, 남에게 나눠줄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내가 주연이어서 빛나는 것보다는 다른 사람을 빛나게 하는 조연으로서 더 기쁨을 느낀다. "신실한 정원사"로 다른 사람이 아름다운 꽃을 활짝 피울 수 있도록 성장을 도와주자!
  • 내가 조금 더 해볼 수 있는 행동이나 내가 당장 시도할 수 있는 것을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자. "나만의 Why"를 정리하면서 "새로운 나"를 만들어 가보자!

파타고니아의 미션 선언문
★ 온라인 독서 스터디로 함께 Why를 나누니 정말 행복해요! ★ 

댓글